UPDATED. 2024-04-26 13:50 (금)
호남대 패션디자인학과, 고교 진학체험 공모 4년연속 선정
호남대 패션디자인학과, 고교 진학체험 공모 4년연속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5.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주관 ‘꿈꾸는 공작소’ 프로그램 진행
‘내 부캐는 패션왕’ 주제 4주간 실용패션 체험 지도

호남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학년도 고교 동아리-대학 연계 진로진학체험 교육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 공모에 4년 연속 선정됐다.

꿈꾸는 공작소
'꿈꾸는 공작소' 프로그램 현장

'꿈꾸는 공작소’는 실용 패션 체험활동을 통해 고교 동아리 학생들이 전공 적성 및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호남대 패션디자인학과는 광주지역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내 부캐는 패션왕’이라는 주제로 4주 동안 16차시에 걸쳐 실용패션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6월 2일에는 K-패션에 대한 이해, 패션디자인의 직무에 대한 이해와 함께 패션이미지별 스타일링을 실습할 예정이다. 또 9일에는 핸드메이드 바느질 기법으로 애착인형 만들기, 16일 재봉틀사용법과 힐링 티코스터 만들기, 23일에는 패션의 미래와 환경을 고려한 그린 에코백 만들기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연 학과장은 “재봉틀 사용과 패션 기초소잉 기법을 익히며 패션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진로에 대해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구성으로 지역 고교생들을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청소년 진로체험교육인 ‘주니어패션스쿨’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