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5 (금)
유원대 뷰티케어학과 ‘2021년도 K-Move 스쿨’ 기관 선정
유원대 뷰티케어학과 ‘2021년도 K-Move 스쿨’ 기관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가 '2021년도 K-Move 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유원대 뷰티케어학과
유원대 뷰티케어학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 사업'은 국내 청년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해외진출 기업, 해외 유망 직종 등에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해외 취업 연수사업이다. 

 유원대는 ‘캐나다 미용 전문가 연수 과정'에 약 1억 5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업체 맞춤형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로써 이 사업에 선정된 유원대 학생들은 2021년 8월부터 약 8개월간 국내와 캐나다에서 연수 과정을 이수 후,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업체에 취업하게 된다.

 사업 책임자 뷰티케어학과 임은진 교수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캐나다 밴쿠버 지역의 뷰티서비스업체를 확보해 놓은 상태로, 해외 취업의 질적인 제고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또한 유원대학교 뷰티케어학과는 2007년 이래로 지속적인 캐나다 해외 취업을 진행했던 바이며, 특히 이번 사업으로 정부와 학교 지원을 통해, 소득분위가 낮은 학생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진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원대는 학과 추천 및 면접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최종 연수 대상자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