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면접 역량강화를 위한 가상면접 VR기기 도입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면접 역량강화를 위한 가상면접 VR기기 도입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 (총장 박진영)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면접 역량강화를 위한 가상면접 VR기기를 도입하여 지난 12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VR 가상면접 시연회를 개최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상면접을 통해 면접 자신감을 키우고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VR기기를 도입하여 오는 9월부터 '김포대학교 면접의신을 찾아라'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VR 가상면접시스템은 VR기어를 이용해 진행하는 가상 모의면접으로 실사로 촬영한 면접장, 면접관이 등장하여 실제 면접 상황처럼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다. 

 또한 목소리 크기, 시선 처리, 답변 길이와 속도 등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면접이 끝나면 녹음 파일을 통해 본인의 면접 장면을 리뷰 할 수 있으며, 가상면접 녹음파일로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와 면접트레이닝이 이루어진다. 

 이날 가상현실(VR) 면접을 체험한 박진영 총장은 “실제 VR기기를 체험해보니 실제 장면처럼 생생하다”며 “우리학교 학생들이 가상면접 연습을 통해 취업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또한 대학일자리센터 노승희 컨설턴트는 “VR 모의면접이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훈련이 가능하여 취업준비생들의 면접공포증을 극복시키기 위해 가상면접 VR기기를 도입했다”며 “각 직무별 전문가들의 면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하여 많은 학생들이 취업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가상면접 서비스는 오는 9월 1일부터 6개월간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VR 가상면접 희망학생은 학생역량강화시스템에서 사전 신청하고 호프관 120호에 위치한 대학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