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25 (금)
조선대 창업동아리, 광주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광주RE프리마켓’ 참여
조선대 창업동아리, 광주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광주RE프리마켓’ 참여
  • 이승주
  • 승인 2021.10.2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진공예를 통한 수공예 악세사리 상품 선보여
- “창업지원단 통해 실제 창업까지 할 수 있게 돼”

 조선대학교 창업지원단 소속 창업동아리 ‘예그리나’가 광주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청년 사업가의 개성 넘치는 수제품을 제작·판매하는 프리마켓(free market)을 진행한다.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오른쪽)이 행사장을 직접 방문해 선혜정 학생(왼쪽)의 상품 설명을 듣고 있다.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광주 신세계백화점 1층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프리마켓은 ‘2021 기사창투(기술·사업화·창업·투자) 한마당-프리미엄 광주RE프리마켓(광주리장터)’이라는 주제로 지역 초기 창업자 다수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행사는 지역 초기 창업자의 원활한 판매채널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전문화된 프리마켓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속적인 지원 및 성장의 발판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프리마켓은 지역 창업자들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패션잡화부터 리빙 생활용품 등 개성 넘치는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지역민들과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조선대학교 창업동아리 ‘예그리나’는 레진공예 주얼리 아이템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금속 알러지 및 염증을 최소화한 레진 소재의 주얼리를 개발했으며 고객 맞춤형 악세사리를 제작해 판매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초기창업자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통해 제품홍보 및 브랜딩 등 실제 창업 운영 경험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창업지원단은 추후 네이버 오픈마켓, 아이디어스(idus), 에이블리(ABLY),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온라인 마켓 입점 연계를 통해 홍보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동아리 대표 선혜정(국어국문학과)학생은 “올해 2월 창업동아리 가입을 통해 창업지원단으로부터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 아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4기에 선정됐고, 상무지구 꿈이룸터 점포 무상지원을 통해 실제창업까지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학내 우수한 창업동아리로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석승 창업지원단장은 “2021 광주RE프리마켓이 학생창업자들에게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판로의 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통해 학생창업자의 마케팅 창구로서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조선대학교 역시 후속 지원 등을 통해 학생 창업자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