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35 (금)
한경대 조경학전공,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대상 등 수상
한경대 조경학전공,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대상 등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10.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 조경학전공 학생들이 ‘제18회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에서 대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외에도 각종 조경공모전에 잇따라 수상하면서 한국 조경산업 발전을 위한 젊은 조경학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빛을 발했다.   

한경대 정문
▲한경대 정문

 먼저 제18회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에서 이성진, 오다연, 임비아 학생은 작품명 ‘Build a Shield’으로 대상을, 배유경, 정은선, 양예진 학생은 ‘소록도 105년 치유의 첫 걸음:건강 섬으로 미래를 잇다’로 은상을 수상했다. 
 이성진 학생은 “다양한 조경 공모전에 참여할 후배들이 용기를 얻고 지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모전 준비를 지도한 이진욱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학생들이 조경산업계에서 더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외에도 한경대학교 조경학 전공학생들은 다양한 공모전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한편, 현재 한경대학교는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한국복지대학교와 통합을 진행 중에 있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한경대학교 조경학 학생들의 공모전 성적
▲제13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전 최우수상 : 담수림(윤지희, 신한주, 전유경, 태지혜)
▲제19회 한국농촌계획대전 우수상 : 느긋한 기다림, 반곡은 발효중(정혜인) 
▲제19회 한국농촌계획대전 입선 : 엉금엉금, 슬로우금왕(김수현)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동상 : The three solution (전수민 등 3명)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장려상 총 3편(Offine covid, RE:fresh, 윤슬: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장려상 : 한뉘 6가야의 공존(김민정 등 4명) 
▲인간식물환경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상 : 고층 주거시설의 고저별 경관차이에 따른 심리적, 생리적 반응 분석(전성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