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09:54 (수)
인하공전 건축과, 인천건축학생공모전 대상 수상
인하공전 건축과, 인천건축학생공모전 대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1.11.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제18회 인천건축학생공모전>에서 대상과 가작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올해 열린 인천건축학생공모전은 ‘융합(부제: 고효율 친환경 제로에너지를 도입한 동네건축)’이란 주제로 지난 4월 참가신청을 시작해 8월에 1차, 9월에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모전에는 전국 53개 대학 113개 팀(242명)이 참가했으며 심사결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가작 5팀, 입선 10팀 등 총 19개 팀이 수상하였다. 
대상에는 인하공전 건축과 노서경/이민성/제장민 학생팀(지도교수 박혜선)이 출품한 폐공장의 재생을 통한 에코 커뮤니티 플랫폼 계획안인 ‘팩토레시피(FACTO Re_cp)’가 수상했다. 인하공전 건축과는 이외에 김민석/양혜빈/이은정 팀, 권철근/박현주/양다인 팀, 유재원/장래우/최정규 팀이 가작을 수상하며 최다 입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박혜선 교수와 홍덕기 교수는 지도교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인천 동구에 위치한 동아제분의 폐(廢) 사일로(Silo)를 활용해 저에너지 생활을 구현할 수 있는 에코커뮤니티플랫폼을 제안하며, 저탄소 에너지 중심으로 성장해 나가는 미래에 발맞춘 건축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안기현 교수(한양대학교 건축학부)는 “작품의 완성도, 건축적인 가능성, 도시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으며, 대상을 수상한 ‘팩토레시피’는 과거의 시설을 현재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건축적인 해석 또한 우수했다.”며 심사평을 했다.
시상식은 지난 11월8일(월)에 인천광역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제23회 인천건축문화제’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