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0:02 (금)
영남이공대, 대구시‘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 개최'
영남이공대, 대구시‘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1.11.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의 시선과 관점으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과 K-2 후적지 개발 홍보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6일 오전 9시 20분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와 청년기자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용 총장과 권영진 대구 시장이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을 마치고 청년기자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과 권영진 대구 시장이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 발대식을 마치고 청년기자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은 대구광역시와 영남이공대학교 공동으로 신공항 건설에 관심이 많은 대구・경북 청년(19~39세)을 모집하고, 청년의 시선과 관점으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과 K-2 후적지 개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발대식과 2부 사업소개로 진행됐으며 1부에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선서식, 위촉장 전달, 기자증 전달, 인사말, 기념촬영 등 순으로, 2부 사업소개는 청년기자단 사업 및 활동 안내, 통합 신공항 사업설명, 질의 응답 및 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전문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은 내년 1년간 인터뷰 및 기사 작성, 영상 제작 및 편집, SNS 활용법 등 교육을 통해 홍보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대구・경북 신공항 관련 기사 작성 및 콘텐츠 제작·배포를 통해 신공항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알릴 예정이다.

제1기 신공항 홍보 청년기자단에 선발된 김정민 씨(항공&비서 전공, 만 20세)는 "다양한 교육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청년의 관점에서 신공항 건설에 따른 미래비전을 홍보하고 신공항 건설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 유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청년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이 신공항 건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신공항이 성공적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길 바란다"라며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 기자들이 홍보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최신 트렌드와 학생 중심 교육에 맞춰 2022학년도에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하고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직업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