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20 (금)
한밭대, 제3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한밭대, 제3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 최승우
  • 승인 2021.12.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내 인공지능 관련 재직자들을 위한 집중 교육과정 운영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오는 20일까지 인공지능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제3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 취지로 지역 산업체의 관련 직종 재직자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립대학의 공공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으로 교육은 2022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3주간 한밭대학교 국제교류관(S0동) 4층에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머신러닝과 데이터분석 기초 △머신러닝 알고리즘 △딥러닝 기초 △딥러닝 기반 컴퓨터비전 기초 △인공지능 응용 등으로 구성했으며, 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전임교원 등 총 5명이 강의를 맡았다.

 특히 인공지능 심화과정은 공무원, 기관 및 청사 직원, 기업 재직자, 연구원 등 인공지능 관련 직종 종사자들이 현업에서 응용 가능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밭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url.kr/w3sv6a)에서 확인가능하다.
 한밭대 오용준 기획처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내 재직자들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2020년 제1차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총 2회 운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