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25 (금)
안동대 김호찬 교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안동대 김호찬 교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1.12.2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기계자동차공학과 김호찬 교수는 교수로서의 직무수행과 적층제조 산업의 진흥을 통한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김호찬 교수는 흔히 3D프린팅으로 불리는 적층제조 분야를 전공했으며 3D프린팅 교과목을 학부와 대학원에 선도적으로 개설하고 이를 통해 전문인력을 배출시켰다. 또한 3D프린팅 분야에서 다양한 국가연구과제를 수행하고 많은 논문을 출판했으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3D프린터개발 학습모듈을 대표집필자로 저술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의 적층제조(ISO/TC261) 전문위원으로 활동해 기술의 표준화에 기여하는 등 해당 기술의 교육과 보급에 앞장서 왔다. 

김호찬 교수는 3D프린팅 국가전략기술 로드맵을 수립하거나 3D프린팅산업협회의 부회장직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층제조 산업의 진흥을 위해 노력했으며, 현재에는 대한기계학회 생산및설계부문의 회장, 한국정밀공학회 편집이사 및 한국기계가공학회 수석부회장 등 여러 3D 프린팅 관련 학술단체에서 직책을 맡아 학술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향후에도 학생들의 설계능력은 물론 창의력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는 3D프린팅기술의 교육과 고도화에 매진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