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00:12 (금)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스마트관광인력 양성 박차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스마트관광인력 양성 박차
  • 배지우
  • 승인 2022.05.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자율과제 지원 ‘스마트관광랩’ 개소
- 관광 빅데이터 분석 다양한 장비 갖춘 ‘스튜디오형 실습실’ 구축
- 지역혁신플랫폼사업 비교과 참여학생에 총 1,110만 원 장학금도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여영숙)는 5월 13일 교내 상하관에서 재학생들의 관광 빅데이터 분석과 스마트관광플랫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스마트 관광랩’ 개소식을 개최했다.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이영빈 사회경영대학장, 조규정 문화예술체육대학장, 김문호 학생처장, 관광경영학과 교수진 및 재학생들은 이날 개소식에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자율과제인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플랫폼 인력양성사업(책임교수 정은성)의 지원을 받아 구축한 스마트관광랩 스튜디오형 실습실을 둘러봤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지난 1년간 스마트관광스쿨 등 지역혁신플랫폼사업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22명에게 총 1,110만 원의 혁신인재장학금 수여식도 진행했다. 

박상철 총장은 “AI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의 교육목표에 맞게 관광빅데이터 분석과 스마트관광 이론과 실무역량을 갖춘 스마트관광 전문인재 양성 교육환경이 구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또 혁신인재장학금을 받은 재학생들에게도 축하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3차 년도 자율과제인 광주전남형 스마트관광 인력양성사업의 참여학과로서 광주전남의 스마트관광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관광스쿨과 광주전남 관광명소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