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7 17:37 (수)
인천대 녹색환경지원센터, 인천환경교육센터와 MOU 체결
인천대 녹색환경지원센터, 인천환경교육센터와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2.07.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이 환경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인천대학교 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배양섭 생명공학부 교수)와 인천광역시 환경교육센터(센터장, 조강희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장)는 6일, 인천대학교 미래관에서 “지역사회의 환경교육과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좌)인천대 녹색환경지원센터장(배양섭), 인천광역시 환경교육센터장(조강희)
좌)인천대 녹색환경지원센터장(배양섭), 인천광역시 환경교육센터장(조강희)

양 기관은 지역사회 환경교육 연계 활동을 지원하고 녹색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영세중소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교육함으로써 산업체 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이를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 및 지식자원의 상호 교류와 활용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필요시 실무담당자 간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오는 9월 환경부에서 지정 예정인 ‘환경교육도시’인천 유치 성공을 위해 양 기관의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학교환경교육과 사회환경교육을 특화된 환경인식 증진 프로그램을 타겟팅하는 등 다양화한 접근방식을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자체만의 환경특성을 고려한 인천 환경교육만의 차별화를 통해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환경교육 기관의 교육프로그램 다양화 및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배양섭 녹색환경지원센터장은 “인천녹색환경센터에서는 사회환경교육 분야의 교육을 지역 내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 기업체의 환경적 애로사항과 배출사업장의 사전오염예방체계 구축, 환경안전 등 환경 전문기관으로 역량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지원으로 인천이 환경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