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5 (금)
조선대 물리교육과-전남 벌교고, 지역학교연계 물리실험교실 성료
조선대 물리교육과-전남 벌교고, 지역학교연계 물리실험교실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2.07.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벌교고 학생들 심화 물리 실험 참여
- 학과 졸업 현장교사 네트워크 활용
- 호남지역 교육 거버넌스 구축 첫걸음

조선대학교 물리교육과가 전라남도 보성군 소재 벌교고등학교의 찾아가는 꿈틀 실험교실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역연계 물리실험교실을 진행했다.

18일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서 열린 실험교실 프로그램에는 전남 벌교고등학교 물리학 성적우수 학생 13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조선대학교 학과 소개 및 심화 물리 실험 활동을 비롯해 물리교육과 전공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2019년 물리교육과를 졸업하고 전남 벌교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박은빈 교사가 벌교고 학생들을 인솔해 모교를 찾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이날 진행된 실험교실에는 물리교육과 정경복 교수의 지도하에 물리교육과 재학생 6명이 예비교사로 실험지도 활동에 참여해 학교현장 교수역량을 증진시켰다.

물리교육과 학과장 명노준 교수는 “제자가 교사가 되어 자신의 제자들과 함께 모교를 찾아 온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이를 계기로 호남지역의 학과 출신 현장교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이 지역사회 연계 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선도하는 교원양성기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학교 물리교육과는 호남지역은 물론 전국에 학과 졸업 현장교사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과 졸업 현장교사 교육지원위원을 위촉하고,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현장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4년 연속 광주광역시교육청 임용시험에서 수석 및 차석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물리교원양성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