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40 (토)
세종대, 2022년 전공탐색의 날 성료
세종대, 2022년 전공탐색의 날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2.08.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교생에게 전공 선택과 진로 설계에 도움 제공 -
지난 8월 4일 세종대 ‘2022년 전공탐색의 날’ 행사에 참가한 고교생들이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의 패키지디자인 실습을 하고 있다.
지난 8월 4일 세종대 ‘2022년 전공탐색의 날’ 행사에 참가한 고교생들이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의 패키지디자인 실습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8월 4일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공탐색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교생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한 실질적이고 알찬 정보를 제공해 대학 진학 시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공 선택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633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환영사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 △전공선택과 대학생활 특강 △진로 준비와 취업 특강 △전공탐색(학과소개·체험·실습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전공선택과 대학생활' 특강은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한창완 교수가 진행했다. 한 교수는 성공적인 대학진학과 진로설계를 위해 지금부터 무엇을 생각하고 준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강연했다.

전공탐색에는 국제학부 중국통상학전공,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물리천문학과, 국방시스템공학과 등 23개 학과가 참여했다. 해당 전공 교수와 재학생 선배가 전공에 대한 교육과정, 학과생활, 졸업 후 취업현황, 특강, 체험, 실습 등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우신고 1학년 김가인 학생은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직접 전공을 체험해보고 전공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전공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