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8 18:42 (수)
서울과기대, ‘나만의 도예작품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서울과기대, ‘나만의 도예작품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2.08.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T학부모 숲’ 신청 학부모 대상으로, 나만의 컵 만들기에 도전
- 이동훈 총장 직접 참여하여 학부모와의 소통 시간 가져
학부모숲_나만의 도예작품 만들기
‘나만의 도예작품 만들기’에 참여한 학부모들과 강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8월 10일(수) 오전11시, 서울 공릉동 교내 테크노큐브 ST라운지에서 학부모들과 함께 ‘나만의 도예작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과 학부모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ST 학부모 숲(SuPPE)’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로, 2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형대학 도예학과 이정석 교수가 강사로 나서, 학부모 개개인이 직접 ‘나만의 컵’을 만들어보는 체험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은 ▲오리엔테이션 ▲도구 사용법과 재료 설명 ▲작품 성형 ▲작품 건조 ▲장식과 마무리 등의 순서로 구성됐다. 

 이동훈 총장 역시 직접 처음부터 수업에 참여하며 학부모와 교류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직접 도예작품을 만들어 보면서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학부모를 대학의 구성원으로 인정해주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하는 서울과기대에 정말 고맙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더 많은 학부모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1기로 종료 예정이었던 ‘ST 학부모 숲’ 프로그램을 2기까지 확대 운영한다. 8월 22일(월)부터 9월 16일(금)까지 2기 수강생 2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