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5 (일)
국립 방송대, 제35차 아시아원격교육협의회 학술대회 개최
국립 방송대, 제35차 아시아원격교육협의회 학술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10.3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2일~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어
- 아시아 최초 원격대학 위상 재정립 기회로 삼을 것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제35차 아시아원격교육협의회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부.
국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부.

‘아시아원격교육협의회’(AAOU; Asian Association of Open Universities)는 아시아 지역의 원격대학 관련 기관이 원격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인적자원을 교류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됐다. 방송대는 AAOU의 창립 멤버로 현재 이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AAOU의 회원은 아시아 각국의 총 61개 대학과 교육 관련 기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원격대학의 새로운 노정(Opening a New Path to Open Universities: Responding to Global Issues)’을 주제로 개최되는 제35차 아시아원격교육협의회 연례학술대회는 회장교인 인도네시아, 이사교인 필리핀을 포함해 중국, 일본, 인도 등 총 19개국의 AAOU 회원교 및 개방대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0년 만에 AAOU 총회를 개최하는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이번 총회에서 아시아 최초의 원격대학으로서 방송대의 위상에 걸맞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언제 닥칠지 모르는 팬데믹 시대에 원격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