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5 17:16 (금)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현장실습 3차 대면세미나 진행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현장실습 3차 대면세미나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2.11.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과장 오화영)가 지난 12~13일 양일에 걸쳐 사회복지현장실습 3차 세미나를 진행했고 밝혔다.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서울, 천안, 광주, 부산, 대구, 울산 등 6개 지역에서 각 반별로 실시되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참가자는 “종결평가를 통해 실습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진 동시에 실습지도 교수님들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재 사회복지현장실습에 관한 법적 기준의 근거법령은 ‘사회복지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1항’에 근거를 두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은 ‘기관실습과 실습세미나 15회 이상’으로 구성되는데, 이 때 실습세미나는 ‘대면수업 3회’를 반드시 진행해야한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중 필수과목으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일 뿐 아니라, 예비사회복지사로서 현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인간의 생존, 자존, 공존을 위해 휴먼 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사회복지 전문성과 현장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탄탄하게 구성돼 있어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자격증 취득 및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핵심적인 과정을 밟을 수 있다.

특히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 및 상담을 운영할 뿐 아니라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지역별 전담 교수제를 시행하고 있다.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사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사, 라이프코치, 헬스케어관리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초고령화 시대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을 통한 치매케어학사학위도 동시에 취득가능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모집 1차 원서접수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유선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