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6-02-13 07:55 (금)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을 위한 발달놀이치료’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을 위한 발달놀이치료’ 특강 성료
  • 하영
  • 승인 2026.02.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학과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을 위한 발달 놀이치료’라는 주제로 지난 2월 9일 오후 7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발달놀이치료 대상 아동의 특성 및 기초 개념을 익히고 플로우타임(DIR) 기반 접근을 통해 아동을 위한 발달 놀이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아동발달센터 김정은 교수(아동학과 겸임교수·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는 “본교 아동발달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이 부모로서, 혹은 영유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상담 전문가로서 올바른 가치관과 지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특강과 워크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사라 아동가족학부장은 “아동학과에서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발달재활서비서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분야)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며 “본교에서의 학업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영유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가로서 역량을 다지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보육과 상담 현장에 맞는 실무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잘 구성돼 있다. 

오는 2월 19일(목)까지 2026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올해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이다.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중 최고 수준의 1인당 연간 장학 혜택이다.

국가장학과 산업체 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