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지난 11일(화) 서울학습관 일지글로벌홀에서 사단법인 한국강소기업협회(회장 김영식)와 대학 발전 및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식·정보·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연계 ▲기타 상호 호혜적 협력 사항을 중심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로, 멤버들이 대중적으로 알려지기 이전에 입학해 학업을 병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본교 문화아트홀인 일지아트홀(서울 청담동)에서 BTS 관련 쇼케이스가 진행된 바 있으며, 재학 중 ‘지구경영으로의 초대’ 등 공통 교과목을 이수하며 자기성찰과 인성, 글로벌 시민의식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해당 교과목에서 다루는 ‘Love Myself(자기 존중)’와 인류 공동체에 대한 책임의식 등 가치 지향은 이후 BTS가 유엔 연설 등을 통해 전한 메시지와도 맞닿아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병영 총장은 “BTS 멤버들 역시 무명 시절부터 학업과 자기계발을 병행하며 성장해 온 사례”라며 “본교는 원격 기반 교육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왔고, 이러한 교육 모델이 사회 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한국강소기업협회와의 협약은 기업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 역량과 대학의 교육 자원을 연결하는 매우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번역 제공
